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디지털 명함 _nfc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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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Olga
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5-02-26 15:38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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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.12.11.(2024.12.8., 디지털명함 서울경제)■ 배경 o 채용 플랫폼 회사들이 채용 불황기를 맞아 신사업 모색에 열을 올리고 있음-- (과거) 아르바이크 및 프리랜서 공고, 헤드헌팅, 교육 등 채용 카테고리 내에서 사업 확장→ (현재) 이종 산업에도 적극 뛰어드는 모습 ■ 디지털명함 신사업 진출의 목적o 구직자의 금융, 직장정보 등 더 넓은 범위의 데이터를 확보해 유저와 접점 늘림o ‘25년 경기 불활실성 향상 → 경기에 민감한 채용시장과 매출 연동이 적은 사업으로 포트폴리오 보완 ■ 잡코리아 ’눜(nooc)‘o 디지털 명함 디지털명함 앱-- 앱 내 디지털 명함 생성-- 타인 명함 저장‧관리-- 공유 기능 등-- 출시 4개월만에 가입자 1만명(2030세대 전체 가입자의 40% 차지)-- 누적 다운로드 수 1만 6000건, 등록된 명함건수 5만 2000건-- (기존) 기업 회원 중심 수익이 디지털명함 즉각 발생하는 사업에 집중→ (’24년) 직장인, 대학생 등 다양한 세대와 직업군이 활동하는 플랫폼 분야에서 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​■ 인크루트o 온라인 테스트 플랫폼 사업-- 오프라인에서 실시되는 각종 시험을 온라인에서 가능토록 지원-- 사각지대 없는 감독 디지털명함 가능‧ 실시간 화면 녹화, 응시자 전면 웹캠, 응시 화면, 주변 감독-- 부정행위 판별‧ 인공지능(AI) 감독관이 응시화면 이탈, 목소리 및 대화 감지, 응시 공간 다중 인원 감지, 응시자 자리 비움 ⇒ 나이스 신용평가 등 기업들의 디지털명함 도입 사례 본격적으로 발생 ■ 사람인o 코메이트(KoMate) 출시-- 외국인 인재 채용 서비스-- 외국인 인증 절차 도입‧ 외국인 개인회원은 외국인등록번호와 발급 일자를 입력하면 인증이 완료, 이력서에 인증 배지가 부여 ■ 잡플래닛o (‘24년 10월) 글로벌 인력 디지털명함 파견 기업 맨파워코리아 인수-- 채용 플랫폼 회사가 인수합병(M&A)을 통해 고용 알선업에 진출한 것 이번이 처음​■ 전망o 공채 시대 저물고 기업들이 채용 규모 줄이는 추세→ 이같은 움직임 더욱 활발해질 것※ 주요 업체들 사이 핵심 인력 디지털명함 빼가기 경쟁 심화로 소송전까지 이어지는 등 생존 위기감 어느 때보다 큼 ■ 기대효과o 신뢰할 만한 직장인 데이터를 풍부하게 보유한 점을 고려해 금융, 생활 서비스 등 이종 산업에 과감하게 도전하는 사례가 본격적으로 발생할 것​#채용플랫폼회사#채용불황기#신사업#이종산업#유저#접점#포트폴리오#잡코리아#눜#nooc#디지털명함앱#2030#온라인테스트플랫폼#감독#웹캠#부정행위#나이스신용평가#사람인#코메이트#KoMate#외국인인재채용#외국인인증#외국인등록번호#잡플래닛#글로벌인력파견기업#맨파워코리아#인수합병#고용알선업#핵심인력빼가기#생존위기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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